본문 바로가기
  • 금융 개발자 노트
  • 야경이 아름다운 이유는 야근을 하는 사람들 때문
뉴스타파 돗개/이런소식이있개!

세계 코로나 19 현황과 우한, 코로나 사망자 수 정정?

by 돗개에요 2020. 4. 17.

안녕하세요. 돗개예요. 전 안녕하세요. 돗개입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 19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코로나 19로 인한 우한 지역의 사망자를 정정했다고 합니다. 1~2명의 수가 늘어난 것이 아닌 1290여 명이나 정정했습니다.


징그러운 바이러스

 

중국은 우한 지역의 사망자를 1290명 많은 3869명으로 정정하였습니다. Coronaboard.kr 현황판을 참고했을 때 어제 기준 4월 16일, 중국 확진자 82,342명, 사망자 3,342에서 금일 4월 17일 확진자 82,692명, 사망자 4,632명으로 증가되었습니다. 하루 만에 1290여 명이 증가했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실상 사망자가 훨씬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전인대 회의를 개최하려고 하는데요. 전인대는 우리나라의 국회 격으로 해당 되는데 3월 3일에 개최될 것으로 계획되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연기된 이력이 있습니다. 중국은 상황이 안정됨에 따라 그 행사를 다시 개최하겠다고 하였는데 주목할 것은 이번 행사가 신종 코로나 싸움에서의 승리 선포에 맞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 4월 25일을 전후한 시점에 폐막할 것으로 보이고 베이징 하늘길과 육상 교통을 정상화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중국은 이어 5월 1일 노동자의 날 연휴를 계기로 전국을 축제 모드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보였는데요 지난 1월 25일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절' 연휴를 코로나 사태로 망친 것을 보상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코로나에서 승리했다는 말도 안되는 프레임을 씌우며 중국 딴에는 자화자찬하고 있는 분위기 같은데요. 갑작스럽게 사망자도 증가한 상태에서 또 축제라니 정신이 좀 이상한 것 같습니다. 축제를 통해 확진자가 더 증가하게 되고 앞서 말했다시피 하늘길과 육상 교통이 정상화되면 더욱 큰 피해가 발생할 것인데 저는 좋게만 보이진 않습니다. 

댓글